posted by d도리도리b 2013. 1. 31. 02:58



모 커뮤니티 게시판에 싸질러 놓은거 백업. from AC


우리 오랜 역사랑 같이 이어져 온게 한식이라면 실제로 남아 있을 한식이 얼마 안됩니다. 불고기요? 50년 됐습니다. 삼겹살이요? 50년 됐습니다. 배추김치요? 100년 됐습니다. 고춧가루요? 포르투갈에서 건너건너 임진왜란때 들어온겁니다.  


우리 역사랑 같이 해야 한식인가요? 그냥 우리가 만들어 내고 많이 먹으면 그게 한식이고 앞으로 역사를 함께 하면 그게 한식 아닌가요? 


카레는 원래 인도 음식입니다. 이 친구들은 빵과 함께 카레를 먹죠. 그걸 일본에서 가져가 자기들 입맛에 맞게 변형하고 밥과 함께 카레라이스라고 내놨습니다.지금은 전세계 모든 일식집에서 팔고 있죠.불과 백 이삼십년 전입니다.카레는 인도 음식이지만 카레라이스는 일식입니다. 


돈까쓰는 원래 프랑스 음식입니다. 원래는 뼉다구 채로 빵가루에 묻혀서 튀겨냈죠 그걸 일본에서 가져가 지들 입맛에 맞게 변형하고 뼉다구 뺀 채 돈까스라고 내놨습니다.지금은 역시 전세계 모든 일식집에서 팔고 있죠. 역시 불과 백 이삼십년 전입니다.포크커틀릿은 양식이지만 돈까쓰는 일식입니다. 


피자는 애매 합니다. 페르시아 기원이란 말도 있고 그리스 기원이란 말도 있습니다. 뭐 어쨌든. 그런걸 신경 쓰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이태리 놈들이 치즈 뿌려서 우리꺼다 하니 이제 모두 이태리 음식이라고 알고 있죠 그나마 치즈 뿌린지가 이제 100년이 조금 넘었습니다. 그걸 양놈들이 빵 두껍게 해서 우리꺼다 하는게 피자헛 피자구요. 


양념통닭, 그러니까 코리안 프라이드 치킨, 코리안 스파이시 치킨은 이미 한국 음식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이걸 굳이 왜 버려야 합니까. 돈 들여서 잘만 키우면 몇십년 후에는 다들 이게 한국꺼구나.. 할텐데. 


사실 이렇게 답글 다는 저도 한식으로 부르기에는 무리가 있다는걸 잘 압니다. 하지만 저 한식 세계화 지원비를 양념통닭에다 갖다 준 사람들이 그걸 몰랐을까요? 그냥 한식의 저변을 넓히고자 하는 노력의 하나로 보면 될걸 국정 감사에서 명예점수에 눈먼 얼빠진 국회의원놈 새키 하나가 깔거없나 뒤져 보다 이 정도면 이슈몰이 좀 할 수 있겠다 싶어 터뜨린거죠 

'θinx'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부금.  (0) 2013.03.02
나한테 관심좀  (2) 2013.01.31
부자 되세요  (0) 2013.01.01
택시법에 부쳐  (0) 2012.12.27
오늘의 망상  (0) 2012.12.05